JK뉴스

금천지역자활센터 이전 개소식 개최

25일 14시 지역자활센터 사무실 및 자활근로사업단(크린팩토리) 이전 개소

JK뉴스 | 기사입력 2024/04/26 [12:40]

금천지역자활센터 이전 개소식 개최

25일 14시 지역자활센터 사무실 및 자활근로사업단(크린팩토리) 이전 개소
JK뉴스 | 입력 : 2024/04/26 [12:40]

▲ 금천지역자활센터 이전 개소식 개최


[JK뉴스]금천구는 금천지역자활센터 주관으로 25일 14시 금천지역자활센터에서 센터 사무실 및 자활근로사업단(크린팩토리)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전 개소식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하여 최기상 국회의원, 이정일 금천지역자활센터장,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자활근로사업단 소개, 테이프 컷팅식,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금천지역자활센터는 사회복지법인 혜명에서 수탁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내 조건부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계층을 대상으로 외식 및 유통, 각종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의 자활근로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 활동 보조인을 파견하는 장애인 활동 지원사업 및 가사간병 등 바우처 사업도 운영하여 취약계층의 자립의지를 고취하고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혜명 이사장 금산 태원 스님은 “지역주민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 덕분에 센터가 발전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금천구 사회복지발전과 일을 통한 복지를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지역자활센터 및 크린팩토리 사업단의 이전을 축하한다”라며, “여러 분야의 사업을 선도적으로 수행하는 금천지역자활센터의 성장과 발전을 기대하고 있으며 우리 구 자활사업을 위해 더욱 힘써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지역자활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