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서초구, ㈜KCC글라스와 2년 연속 업무협약 맺고 청년 자립 지원

구, 15일 KCC글라스, 2개 협력기관과 자립준비청년 미래준비 지원사업 ‘Dream 홈씨씨’ 업무협약 체결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5 [17:01]

서초구, ㈜KCC글라스와 2년 연속 업무협약 맺고 청년 자립 지원

구, 15일 KCC글라스, 2개 협력기관과 자립준비청년 미래준비 지원사업 ‘Dream 홈씨씨’ 업무협약 체결
JK 뉴스 | 입력 : 2024/03/15 [17:01]

▲ 전성수 서초구청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KCC글라스 김명주 이사(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Dream홈씨씨’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JK뉴스=JK 뉴스] 서울 서초구는 15일 ㈜KCC글라스(대표 정몽익)와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기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한 ‘자립준비청년 미래 준비 지원 사업’ 'Dream 홈씨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진행되는 ‘Dream 홈씨씨’ 사업은 관내 자립준비청년과 복지사각지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자립 준비에 필요한 교육과 창업 체험 기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KCC글라스가 사업비 5천만원을 후원하고 구와 2개 협력기관이 사업추진을 맡는 민관 협력사업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해당 사업을 통해 약 40명의 청년들이 일상생활과 진로에 대한 교육을 수강하며 전문적인 지식을 쌓았다. 이와 함께 인터넷 쇼핑몰을 직접 운영해보며 창업 실무 경험을 쌓았고, 그중 7명은 현재 쇼핑몰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청년 네트워킹 활동을 통해 청년들 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도 가졌다.

올해도 ▲주거·일상생활·진로 등 여러 주제에 대한 전문교육과 기관방문 등을 진행하는 ‘케어 프로젝트’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 대상 온라인 창업 교육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들의 힘찬 도약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청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전성수 서초구청장과 ㈜KCC글라스 김명주 이사 및 2개 협력기관(방배아트유스센터, 반포종합사회복지관) 기관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작년도 성과 영상 시청 및 협약서 교환·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024년 ‘Dream 홈씨씨’ 사업 대상자는 오는 4월 중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집 예정이며, 상세한 선정 기준 및 서류 등은 협력기관 및 서초구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자립준비청년들의 미래를 위해 도움을 준 ㈜KCC글라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많은 청년들이 사회에서 단단하게 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