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우리는 함께, 요리로 힐링합니다!” 부산 북구 구포1동, 힐링요리교실 개강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8 [18:43]

“우리는 함께, 요리로 힐링합니다!” 부산 북구 구포1동, 힐링요리교실 개강

JK 뉴스 | 입력 : 2024/04/18 [18:43]

▲ “우리는 함께, 요리로 힐링합니다!” 부산 북구 구포1동, 힐링요리교실 개강


[JK뉴스=JK 뉴스] 북구 구포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된 ‘우리는 함께, 요리로 힐링합니다!’ 프로그램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 16일부터 5월 14일까지 구포청년센터 감동 공유주방에서 주 1회 총 5회차로 진행되며, 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가 크다.

구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자원봉사캠프 회원들은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지난 15일 수어통역사를 초빙해 간단한 일상생활 수어와 요리관련 수어를 학습하고, 청각장애인과 함께 요리를 만들고 프로그램 진행을 지원한다.

또한 북부산수어통역센터 수어통역사가 보조강사로 참여하여 청각장애인과의 소통을 지원하고, 참여자들은 취나물 김밥, 월남쌈, 생일케익 등 매 차수마다 이색적이고 다양한 음식을 함께 만들면서 정서적 교감을 나눌 예정이다.

윤수찬 구포1동장은 “요리를 매개로 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배려하고 나누면서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면 좋겠고, 장애를 넘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