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곡성군, 행락철 맞아‘교통안전 합동캠페인’펼쳐

지난 16일, 전남모범운전자회 곡성지부 등 40여 명 참여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8 [15:19]

곡성군, 행락철 맞아‘교통안전 합동캠페인’펼쳐

지난 16일, 전남모범운전자회 곡성지부 등 40여 명 참여
JK 뉴스 | 입력 : 2024/04/18 [15:19]

▲ 곡성군, 행락철 맞아‘교통안전 합동캠페인’펼쳐


[JK뉴스=JK 뉴스] 곡성군은 본격적인 행락철을 앞두고 나들이 차량 증가에 따른 교통사고 사전 예방과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군은 곡성경찰서와 곡성소방서, 곡성교육지원청, 전남모범운전자회 곡성지부 등 40여 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지난 16일 옥과초등학교와 인근 어린이보호구역에서 ‘행락철 교통안전 합동캠페인’을 진행하고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법규 준수 등을 당부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회전 교차로 올바른 통행 방법과 전 좌석 안전띠 착용, 교통신호 지키기, 과속·음주운전 하지 않기 등을 홍보해 운전자들의 교통사고 경각심을 일깨우고 성숙한 교통의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도왔다.

곡성군은 지난 해에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으며, 교통사고 잦은 곳과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 안내표지판 정비, 횡단보도 조명시설 설치 등 시설 정비와 개선에 노력해 왔다. 올해도 지속적인 교통안전 정책을 추진해 교통사고를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관광객들의 방문이 늘어나는 봄 행락철을 맞아 곡성군민과 곡성을 방문하는 모두가 교통 기초질서 지키기에 적극 동참해 교통사고 줄이기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