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고양특례시 고양동 주민자치회, 이·미용 봉사활동 펼쳐

어르신 10명에 서비스 제공…매월 셋째 주 수요일 진행예정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8 [14:28]

고양특례시 고양동 주민자치회, 이·미용 봉사활동 펼쳐

어르신 10명에 서비스 제공…매월 셋째 주 수요일 진행예정
JK 뉴스 | 입력 : 2024/04/18 [14:28]

▲ 고양특례시 고양동 주민자치회, 이·미용 봉사활동 펼쳐


[JK뉴스=JK 뉴스]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7일, 동행정복지센터 지하 회의실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쳤다.

2022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높빛 사랑의 이·미용 봉사활동은 고양동 주민자치회 복지나눔분과의 주도 사업으로, 매년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 첫 번째로 실시한 이번 봉사는 이순희 씨(화정동 거주)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고양동 복지나눔분과 위원들이 참여하여 70대~80대 어르신 10여 명을 대상으로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주민자치회 봉사자들은 방문하는 어르신들이 기다리시는 동안 말동무를 해드리고 음료와 다과를 제공했다.

이·미용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은 “생활이 어려워 이발소에 자주 가지 못했는데, 시원하게 머리를 정리해 주시니 기분이 날아갈 것 같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유미정 주민자치회장은 “어르신들께서 머리단장 후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면 뿌듯함이 느껴진다. 이·미용 봉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태일 고양동장은 “고양동 어르신들을 위해 재능을 나누어 주신 이순희 씨와 봉사해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고양동에서도 어르신들의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동 주민자치회는 4월 봉사를 시작으로 매월 셋째 주 수요일 행정복지센터 지하 회의실에서 이·미용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설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