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함께 육아! 슬기로운 아빠 생활을 위한 김해시 ‘도전! 아빠 육아골든벨’ 참가자 모집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7 [08:46]

함께 육아! 슬기로운 아빠 생활을 위한 김해시 ‘도전! 아빠 육아골든벨’ 참가자 모집

JK 뉴스 | 입력 : 2024/04/17 [08:46]

▲ 아빠 육아골든벨’ 참가자 모집


[JK뉴스=JK 뉴스] 김해시는 아이를 키우면서 배운 육아 상식과 출산 지원 시책 등을 재미있는 퀴즈로 풀어보는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 ’행사에 참가할 아빠 50명(50가족)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저출생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독박육아는 이제 옛말’이라는 변화된 시대상을 반영, 엄마와 아빠의 공동육아를 응원하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는 6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예비아빠(임신중) 부터 5세(2019년생까지) 이하 자녀를 둔 아빠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아이를 기다리는 예비 아빠, 육아에 서툰 초보 아빠, 베테랑 다둥이 아빠와 육아의 힘듦을 공감받고 싶은 엄마와 자녀 등 가족 모두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김해시청 누리집(시민참여 ' 온라인 신청·접수)에서 4월 17일부터 5월 10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육아골든벨은 알아두면 좋을 육아 상식과 놓칠 수 없는 출산․양육 혜택을 자연스럽게 골든벨 문제를 풀며 육아 지식을 쌓을 수 있고, 다시 도전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패자부활전 게임을 통해 응원하는 가족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이외에도 ‘판타스틱 버블쇼’, ‘아빠와 크레파스’, ‘조물조물 클레이 놀이터’ 키즈존 등 가족 모두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아울러, 골든벨 우승자 최종 3인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주어지고 참가자 모두에게 경품 추첨의 기회도 제공된다.

시 인구정책 담당자는 “최근 아빠 육아휴직자도 점차 늘고 있고 함께 육아에 대한 인식이 점차 확산되고 있지만 출산 기피의 주된 요인 중 하나가 양육에 대한 높은 부담에 있다는 지적도 여전하다”며 “‘함께 육아! 슬기로운 아빠 생활’을 응원하는 이번 행사로 육아는 함께 하는 것이라는 인식을 수동적으로 인정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아빠 스스로가 육아 공동주체로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발표된 0세 부터 7세 영유아를 둔 5,530명을 대상으로 한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의 설문조사 결과 아이의 일상생활 돌봄의 대부분(74.4%)을 엄마가 담당하고 맞벌이 가정의 경우에도 하루 평균 돌봄 시간이 엄마가 아빠보다 약 2.5배 수준으로 집계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