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식목일 기념 묘목 식재 및 소방합동훈련 실시

자연을 가꾸고 안전을 지키는 지방공기업으로서의 ESG경영 실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6 [17:37]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식목일 기념 묘목 식재 및 소방합동훈련 실시

자연을 가꾸고 안전을 지키는 지방공기업으로서의 ESG경영 실천
JK 뉴스 | 입력 : 2024/04/16 [17:37]

▲ 묘목 식재 및 소방합동훈련 사진


[JK뉴스=JK 뉴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식목일을 기념하여 4월 16일에 토함산자연휴양림에서 묘목을 식재하고, 경주소방서 문무대왕면 119지역대와 봄철 화재예방 및 안전사고 대비 소방합동훈련도 함께 실시한다.

토함산자연휴양림은 불국사와 석굴암을 품은 토함산 동쪽 기슭에 자리한 면적 121ha(363,000평)의 휴양지로, 공단은 이곳에 숙박시설과 야영시설, 세미나실, 체육시설, 휴양체험시설 등을 갖추고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묘목 식재는 식목일을 기념하여 숲의 소중함과 자연보전의 마음을 되새기고 탄소중립을 이루기 위한 것으로, 공단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하여 묘목 식재를 통해 울창한 숲속에 어우러진 야생화와 곧게 뻗은 수목, 임도 주변에 가지런히 놓인 관목 등의 볼거리를 보강하고, 테마숲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소방합동훈련은 문무대왕면 119지역대와 함께 토함산자연휴양림에서 실제 산불이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각본 없는 화재대응 및 대피훈련으로, 화재 대응 조직도를 토대로 상황전파 및 초기 화재진압, 이용객의 대피유도와 구호활동 등을 실전처럼 수행한다. 또한, 산불화재 대응 훈련 종료 후에는 응급상황 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의 이론 및 실습 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정태룡 공단 이사장은 “식목일을 맞이하여 묘목을 식재하여 탄소중립을 적극 실천하고, 소방합동훈련을 통해서는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속에 산불예방과 진압은 물론 이용객들의 안전역량을 한층 더 높임으로써 ESG경영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