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함평읍 주민자치회, 제2회 함평읍 주민총회 개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6 [17:20]

함평읍 주민자치회, 제2회 함평읍 주민총회 개최

JK 뉴스 | 입력 : 2024/04/16 [17:20]

▲ 함평읍 주민자치회, 제2회 함평읍 주민총회 개최


[JK뉴스=JK 뉴스] 전남 함평군 함평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16일 엑스포공원 금호아시아나관에서 ‘제2회 함평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주민이 발굴한 마을 의제를 주민이 직접 투표를 통해 결정하는 공론의 장이다.

지난해 7월 첫 주민총회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총회는 마을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각 분과에서 2024년 주민제안사업 설명과 투표 결과 발표 등 순서로 진행됐다.

함평읍 주민자치회는 총회에 앞서 지난 1월부터 지역 자원조사, 주민 설문조사, 주민자치회 분과별 회의 등을 통해 주민제안사업 6건과 주민참여예산사업 2건을 상정했다.

많은 주민의 투표 참여를 위해 1일부터 4일까지 함평읍사무소에서 사전투표를 진행했으며, 16일 현장 투표 결과를 합산해 안건을 확정 지었다.

이번 주민 투표 결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께서 잠시 쉬어가면서 담소를 나누는 공간 마련을 위한 ‘여기의자, 잠시 쉬어가자’ 사업이 가장 많은 주민의 표를 받았으며, 국향대전 기간 아나바다 소통의 장으로 ‘국향마켓’이 그 뒤를 이었다.

김순관 주민자치회장은 “제2회 함평읍 주민총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주민 투표로 결정된 본 사업을 성실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