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시 수산정수장,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해 예산절감

노후 전기배전반 교체, 예산 4천만원 절감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6 [14:55]

인천시 수산정수장,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해 예산절감

노후 전기배전반 교체, 예산 4천만원 절감
JK 뉴스 | 입력 : 2024/04/16 [14:55]

▲ 인천시 수산정수장,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해 예산절감


[JK뉴스=JK 뉴스]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산정수사업소는 조달청의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을 활용해 노후 전기시설물 일부를 교체해 4천만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혁신제품 시범구매 제도는 혁신적인 신제품을 개발했으나 현장 설치사례가 부족해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를 위해, 조달청이 공공성 및 혁신성 등 심의를 거쳐 혁신제품을 지정하고 수요 공공기관의 신청을 받아 물품과 물품 설치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수산정수사업소가 완료한 사업은 정수장 내 노후 전기배전반을 화재 등 사고징후를 감지하는 장치를 부착한 인천시 관내 중소기업의 새 배전반으로 교체하는 것으로, 시설의 안정성 향상 및 인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치 후 수산정수사업소에서는 혁신제품 기업의 개발제품 안정성 및 사고 예방 능력을 실증한 성능 테스트 검사결과를 올해 중반까지 조달청에 제출하게 된다.

김인수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인천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인 ‘인천 하늘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설개량을 추진하고 있다”며 “인천 상수도 직원들의 전문성과 운영 능력 향상을 위해 자격증 취득지원 및 직원들 간의 축적된 비법 공유를 위해 자체 직무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혁신선수(善水)단 운영 등을 지원해 역량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