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안산도시공사-안산소방서, 시민안전 강화 위해 협력체계 구축

공사, 소방훈련 대관 지원…소방, 공사 직원·고객 대상 CPR 교육 지원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6 [14:39]

안산도시공사-안산소방서, 시민안전 강화 위해 협력체계 구축

공사, 소방훈련 대관 지원…소방, 공사 직원·고객 대상 CPR 교육 지원
JK 뉴스 | 입력 : 2024/04/16 [14:39]

▲ 허숭 안산도시공사 사장(가운데 왼쪽)과 이제철 안산소방서장(가운데 오른쪽)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JK뉴스=JK 뉴스] 안산도시공사와 안산소방서가 시민안전과 재난대비 역량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안산도시공사는 16일 공사 본사에서 안산소방서와 ‘시민안전과 재난대비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허숭 안산도시공사 사장과 이제철 안산소방서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시민안전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은 각종 재난에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 및 공조체계를 사전에 구축해 시민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안산도시공사는 관리·운영시설에서 안산소방서가 소방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안산소방서는 안산도시공사 직원 및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소방안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올림픽수영장과 대부동복지체육센터에서 소방대원들이 수난사고 구조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훈련을 올해 4차례에 걸쳐 실시하기로 했다.

또 안산소방서 측은 소방대원이 직접 안산도시공사 운영 시설에서 공사 직원 및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심장충격기(AED)를 활용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한다.

이제철 안산소방서장은 “안산시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산도시공사와 적극 협력하겠다”라며 “보다 나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허숭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종 재난사고에 함께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한편, 지역상생 실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안산시민의 안전과 공공복리 증진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