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구 북구 복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행복 담은 밑반찬 지원 사업'추진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6 [15:21]

대구 북구 복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행복 담은 밑반찬 지원 사업'추진

JK 뉴스 | 입력 : 2024/04/16 [15:21]

▲ 대구 북구 복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행복 담은 밑반찬 지원 사업'추진


[JK뉴스=JK 뉴스] 대구 북구 복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건강관리가 필요한 독거 만성질환자에게 밑반찬을 전달하며, 보건소 연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 행복 담은 밑반찬 지원 사업’을 펼친다.

'건강, 행복 담은 밑반찬 지원사업'은 복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건강관리가 필요한 독거만성질환 가구에 월 1회 밑반찬 전달뿐만 아니라 보건소에서 주 1회 혈압, 혈당 측정 및 상담, 투약관리 등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사업이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해 협의체 위원,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 등 지역주민에게 대상자를 추천받았으며, 생활지원사, 보건소 전문인력, 협의체 위원 등이 밑반찬을 배달하며 안부확인, 말벗,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2023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착한대구 캠페인을 통해 관내 착한가게와 착한시민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모금된 기부금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올해로 5년째 추진되고 있으며 이번 해에는 보건소와 함께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도 지원하여, 독거취약 가구에 식사 지원뿐만 아니라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경자, 강옥희 공동위원장은 “밑반찬 지원으로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연계하여 취약계층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 함께 행복한 복현1동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