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시흥시 장곡동, 취약계층 복지 높일 '사랑의 빵 정기후원' 협약 체결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6 [07:32]

시흥시 장곡동, 취약계층 복지 높일 '사랑의 빵 정기후원' 협약 체결

JK 뉴스 | 입력 : 2024/04/16 [07:32]

▲ 시흥시 장곡동, 취약계층 복지 높일 '사랑의 빵 정기후원' 협약 체결


[JK뉴스=JK 뉴스] 시흥시 장곡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토모루 베이커리 카페 및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관내 취약계층 대상자의 복지증진을 위해 ‘사랑의 빵 정기후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장곡동 토모루 베이커리 카페는 당일 생산해 직접 만든 빵을 판매하는 업체로, 그동안 지역을 위해 봉사와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매주 ‘사랑의 빵’을 후원하면서 장곡동 취약계층 대상자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토모루 베이커리 카페의 박지숙 대표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를 고민했는데 작지만 잘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자고 결심해 이번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김기태 장곡동 총괄대표는 “취약계층에 사랑의 빵을 제공하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소외계층을 위해 엄마손 밑반찬 지원, 안부 확인, 아동ㆍ노인 안경 지원 등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빵’을 전달해 안부를 확인하기로 했다.

도영찬 장곡동장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관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정성을 가득 담은 빵을 후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많은 이웃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해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