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홀몸어르신 대상 '반려식물 친구 만들기' 사업 진행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30가구에 반려식물과 함께 따뜻한 위로 전해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7 [10:30]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홀몸어르신 대상 '반려식물 친구 만들기' 사업 진행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30가구에 반려식물과 함께 따뜻한 위로 전해
JK뉴스 | 입력 : 2024/11/27 [10:30]

▲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홀몸어르신 대상 '반려식물 친구 만들기' 사업 진행


[JK뉴스=JK뉴스]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홀몸 어르신 30가구를 대상으로 ‘반려식물 친구 만들기’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정자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우울감과 고립감에 노출된 홀몸 어르신들에게 반려식물을 전달하여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고 고독감을 해소하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직접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며, 두 종류의 식물을 전달했다. 어르신들이 식물을 돌보며 심리적 안정감을 찾고, 일상에 작은 즐거움을 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최환주 정자3동장은 “어르신들에게 작은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반려식물 나눔은 단순한 식물 전달을 넘어서,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심리적 위로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자3동은 앞으로도 홀몸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