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남양주시 별내면,‘걷고 싶은 깨끗한 용암천 만들기’ 새봄맞이 쓰담데이 추진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5 [17:26]

남양주시 별내면,‘걷고 싶은 깨끗한 용암천 만들기’ 새봄맞이 쓰담데이 추진

JK 뉴스 | 입력 : 2024/04/15 [17:26]

▲ 남양주시 별내면,‘걷고 싶은 깨끗한 용암천 만들기’ 새봄맞이 쓰담데이 추진


[JK뉴스=JK 뉴스] 남양주시 별내면은 지난 13일『새봄맞이 쓰담데이』의 일환으로 지역의 대표 하천인 용암천 일대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쓰레기를 주워 담는 날을 의미하는‘쓰담 데이’는 깨끗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민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환경정화 활동으로, 새봄을 맞이하여 겨우내 상류에서 떠내려온 쓰레기를 수거하여 용암천의 쾌적한 수변 환경을 조성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 등 지역 내 20여 개 기관·사회단체 회원 등 250여 명이 함께했으며, 특히 지역 환경 사랑을 실천하고자 자발적으로 참여한 일반 주민들의 뜻깊은 발길이 이어져 의미를 더했다.

가족과 함께 활동에 동참한 별내면 주민 유동우 씨는 “작지만 큰 실천으로 아름다운 하천 가꾸기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현태 별내면장은 “주민들의 자연 휴게공간인 하천변 정화 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환경에 대한 인식 확산에 힘입어 이번 캠페인 행사가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범시민 실천 운동으로 정착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별내면은 정기적인 환경정화 활동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태계 환경 보존을 위한 미꾸리와 다슬기 방류 행사 등 다양한 민관 협력 사업을 통해 아름다운 하천 가꾸기 실천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