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정원 가꾸기 이론, 서울시 시민조경아카데미에서 배워보세요

정원 이론과 실습 · 현장견학까지 배우는 ‘시민조경아카데미’ 200명 모집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5 [12:24]

정원 가꾸기 이론, 서울시 시민조경아카데미에서 배워보세요

정원 이론과 실습 · 현장견학까지 배우는 ‘시민조경아카데미’ 200명 모집
JK 뉴스 | 입력 : 2024/04/15 [12:24]

▲ 2023년 시민조경아카데미 현장학습


[JK뉴스=JK 뉴스] 정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꽃을 심기 좋은 계절을 맞아 서울시는 정원의 이론과 실습을 배우고 국제정원박람회 견학을 통해 정원에 대한 안목도 높일 수 있는 ‘시민조경아카데미’ 수강생을 4월 18일부터 200명 모집한다.

‘시민조경아카데미’는 식물과 정원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초 교육강좌로, 나무와 꽃에 대한 지식부터 조경·정원에 대한 인문학적 내용까지 다양하게 다뤄진다. 비전문가인 일반 시민 누구나 이해할 수 있어 그동안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을 가진 시민들이 참여해왔다.

시민조경아카데미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시민녹색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조경·정원에 관한 기초 교양강좌이다.

이번 교육은 현장 견학 2강을 포함한 총 12강으로 구성되며, 정원 수목의 종류와 특성에 대한 강의부터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현장 견학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국제정원박람회가 진행되는 뚝섬한강공원 방문을 통해 실제 조성된 다채로운 정원을 감상하고 정원에 대한 안목과 관심을 더욱 높이고자 한다.

교육생 모집은 4월 18일부터 29일까지이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200명 모집한다.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비는 3만원으로 교육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은 서울특별시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수강생 각자 교육 일정에 맞춰 학습하면 된다. 교육 기간은 5월 13일부터 7월 5일까지이며, 하반기에도 동일한 내용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니, 상반기 교육을 놓칠 경우 하반기(9월 초 예정)에 신청할 수 있다.

이수연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시민조경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시민들이 조경과 정원을 쉽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서울 시내 곳곳에 조성되어 있는 매력가든․동행가든 조성과 유지관리에 시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