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빅마마씨푸드(주),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2천만원 기탁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2 [17:45]

빅마마씨푸드(주),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2천만원 기탁

JK뉴스 | 입력 : 2024/11/22 [17:45]

▲ 빅마마씨푸드(주),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2천만원 기탁


[JK뉴스=JK뉴스] 통영시에 소재한 국내산 수산물을 원재료로 천연조미료를 생산하는 빅마마씨푸드(주)는 지난 18일 통영시를 방문해 지역의 인재를 육성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인재육성기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

빅마마씨푸드㈜(대표 정원주)는 2012년에 설립해 안전하고 신선한 수산식품 공급을 위해 자체 생산시스템을 구축했고, 국내 최초로 도입한 특허기술인 하이브리드 건조가공설비로 식품 고유의 맛과 영양을 살린 대표 브랜드“해통령”을 개발해 고품질, 건강, 안심먹거리 생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원주 대표은 “통영 미래 인재 육성 및 자녀 교육비 경감을 위해 추진 중인 대학생 등록금을 지원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통영시 발전을 위해 언제든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빅마마씨푸드는 원물 생산위주의 수산산업에서 가공식품 개발로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로 우리시의 수산가공식품 개발에 중추적인 역할이 기대되는 업체인 만큼 앞으로 우리시의 든든한 글로벌 수산기업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전국 시 단위 최초로 대학생 등록금전액 지원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 지원대상은 통영시에 주소를 둔 대학 3 부터 4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내년에는 대학 2 부터 4학년, 2026년에는 대학 1 부터 4학년 전체로 확대 추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