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강원특별자치도청 초급감독자 설계실무교육 개최

건축, 토목 시설직 공무원의 업무역량 강화 및 소통의 장 마련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2 [14:11]

강원특별자치도청 초급감독자 설계실무교육 개최

건축, 토목 시설직 공무원의 업무역량 강화 및 소통의 장 마련
JK뉴스 | 입력 : 2024/11/22 [14:11]

▲ 건설공사 초급감독자 설계실무교육 현장


[JK뉴스=JK뉴스] 강원특별자치도 건설교통국(국장 최봉용)은 22일 '건설공사 초급감독자 설계실무교육'을 개최했다.

고용노동부 통계에 따르면 사업장 사고 중 건설사고 사망자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건설현장에서 발생하는 안전 및 품질관리 미흡에 따른 사고로 담당자가 처벌을 받는 사례가 발생하는 등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교육은 강원특별자치도 발주 건설공사 감독관 업무를 담당하는 7,8,9급 시설직(건축,토목) 공무원을 대상으로 업무능력을 제고하고 건설공사 부실공사 방지와 안전한 건설현장을 만들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공공발주 건설공사에 실제 적용되는 건설기술안전 제도 및 법령설명, 사고사례 공유, 각종 심사 절차 안내와 건설공사 품셈 전문가 강의 등 실속있는 강의를 통해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여러 상황들을 감독공무원으로서 인지하고 대처하는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했다.

최봉용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교육이 시설직(건축,토목) 공무원의 업무역량 강화와 지식공유를 통해 강원자치도가 발주한 건설현장을 합리적이고 발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됐을 것이다. 앞으로도 강원특별자치도 건설현장을 책임지고 있는 감독공무원들의 역량강화와 적극적인 의견 수렴으로 효율적이고 안전한 강원특별자치도 건설현장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