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울진교육지원청, 2024년 재난안전교육 및 재난안전 경안전모 전달 지원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2 [13:49]

울진교육지원청, 2024년 재난안전교육 및 재난안전 경안전모 전달 지원

JK뉴스 | 입력 : 2024/11/22 [13:49]

▲ 2024년 재난안전교육 및 재난안전 경안전모 전달 지원


[JK뉴스=JK뉴스] 경상북도 울진교육지원청은 현대건설,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플랜코리아가 함께한 ‘재난안전교육 및 재난안전 경안전모 전달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울진초등학교, 죽변초등학교, 울진남부초등학교에서 교육 및 전달식이 진행되었으며, 후포동부초와 삼근초등학교에도 재난안전 경안전모가 전달되었다.

해당 사업은 지진과 같은 재난에 취약한 초등학생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경안전모를 보급하고, 재난 안전교육 및 모의 대피훈련을 통해 실질적인 재난상황 대응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는 현대건설 재난안전 사회공헌사업으로 울진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에 사업을 안내하고 참여를 독려했다.

재난안전 교육시간에는 안전모 착용법과 더불어 어린이들이 쉽게 재난 대피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지진송 학습, 구조 손수건을 활용한 모의 대피 훈련 등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재난안전 경안전모는 학생들의 책상 측면걸이에 비치가 가능해 실제 재난상황 발생 시 학생들이 즉각적으로 착용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황석수 교육장은 “지진 발생 위험이 높은 울진지역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진행해주신 많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25학년도에도 많은 학교가 재난안전교육과 경안전모 보급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