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제주시 조천읍도서관, ‘메리크리스마스! 도서관에 온 산타’ 운영

케이크 만들기, 블라인드 북 대출, 소원카드 쓰기 등 다양한 행사 풍성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2 [10:35]

제주시 조천읍도서관, ‘메리크리스마스! 도서관에 온 산타’ 운영

케이크 만들기, 블라인드 북 대출, 소원카드 쓰기 등 다양한 행사 풍성
JK뉴스 | 입력 : 2024/11/22 [10:35]

▲ ‘메리크리스마스! 도서관에 온 산타’ 포스터


[JK뉴스=JK뉴스] 제주시 조천읍도서관은 2024년을 마무리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12월 한 달간 송년 행사를 운영한다.

'메리크리스마스! 도서관에 온 산타'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와 독서를 접목한 체험, 이벤트, 전시 등 총 9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우선, 체험프로그램으로는 12월 21일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미리케이크마스(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와 어린이 대상 책 읽어주는 산타(사서가 직접 책 읽어주기)가 운영된다.

이벤트 프로그램은 12월 한 달간 내 크리스마스 소원은(트리에 소원카드 작성하기), 해피크리스마스 북(블라인드 북 대출 서비스), 화이트 크리스마스에는(방문자 연체 도서 해제), 두 배로 크리스마스(대출가능 권수 두배) 등이 펼쳐진다.

이 외에도 별별 북큐레이션(크리스마스 주제 도서 전시) 전시 프로그램과 더불어 에코백 기증, 공유마켓 등 탄소 중립 캠페인이 함께 진행된다.

본 행사 중 미리케이크마스(초등 1~3학년 대상)는 사전신청을 받으며,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12월 2일부터 제주도 공공도서관 누리집의 도서관 프로그램 신청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양철안 우당도서관장은 “송년 기념 도서관 행사를 통해 시민사회 책 읽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도서관 이용이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