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함양군 가족센터 ‘찾아가는 다문화 인식 개선 교육’ 운영

‘다문화 이해와 존중, 찾아가는 인식 개선 교육으로 한 걸음 더’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기사입력 2024/11/22 [10:35]

함양군 가족센터 ‘찾아가는 다문화 인식 개선 교육’ 운영

‘다문화 이해와 존중, 찾아가는 인식 개선 교육으로 한 걸음 더’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입력 : 2024/11/22 [10:35]

▲ 필리핀수업


[JK뉴스=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함양군 가족센터는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지역사회 다문화 인식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다문화 인식 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다문화 인식 개선 교육은 여성 결혼이민자가 직접 다문화 강사가 되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기관을 방문해 모국 문화 소개와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내 다문화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58회기 동안 총 934명의 유·아동들이 일본과 필리핀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세계 여러 문화에 대해 배울 기회가 됐다.

교육에 참여한 기관 관계자는 “아이들이 다른 나라 문화를 접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며 “전통 의상, 놀이 체험으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다문화를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함양군가족센터 관계자는 “찾아가는 다문화 인식 개선 교육을 통해 유·아동들의 다문화 감수성과 수용성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경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