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하동소방서, 짚와이어 안전사고 발생 대비 합동 훈련

탑승 중 중간에 매달린 실제 상황 가정해 인명구조 숙달 훈련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기사입력 2024/11/22 [09:56]

하동소방서, 짚와이어 안전사고 발생 대비 합동 훈련

탑승 중 중간에 매달린 실제 상황 가정해 인명구조 숙달 훈련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입력 : 2024/11/22 [09:56]

▲ 하동소방서, 짚와이어 안전사고 발생 대비 합동 훈련


[JK뉴스=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하동소방서는 지난 19일 금남면의 ‘코리아 짚와이어’에서 짚와이어 안전사고 발생 대비 합동 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짚와이어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구조대원 역량을 향상하고 협력체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훈련은 체험객이 짚와이어 탑승 중 중간에 매달려있는 상황을 가정하여, 구조대 자체 보유 구조장비 및 짚와이어 업체 보유 구조용 트롤리를 활용한 인명구조 숙달 훈련을 중점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훈련 내용은 ▲짚와이어 시설 견학 ▲소방 드론을 활용한 구조대상자 상황 확인 ▲코리아 짚와이어(주) 자체 장비 및 119구조대 보유 장비 활용 인명구조 ▲특정 구간 안전사고 발생 시 인명구조 매트 및 굴절차 활용 인명구조 ▲고소작업 시 구조 대상자·구조대원의 안전 확보 방안 마련 등이다.

서석기 서장은 “짚와이어 사고 시 고립된 구조대상자 특성상 고소 공포증 및 환경적 요인(폭염·한파) 등으로 인한 심리적 불안감이 발생하게 되므로, 신속하게 인명을 구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실제와 같은 훈련을 지속적, 반복적으로 실시하여 특수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