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 ‘오감오촌커뮤니티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지역민과 청소년 세대통합 위한 협력사업 추진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2 [09:12]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 ‘오감오촌커뮤니티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지역민과 청소년 세대통합 위한 협력사업 추진
JK뉴스 | 입력 : 2024/11/22 [09:12]

▲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 ‘오감오촌커뮤니티센터’와 업무협약


[JK뉴스=JK뉴스]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는 지난 21일 오감오촌커뮤니티센터와 지역주민과 청소년 세대의 세대통합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협약을 체결한 오감오촌커뮤니티센터는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오촌권역을 담당하는 시설이며, 마을공동체 및 사회경제적 공동체 활성화와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만들기가 지속 가능하도록 네트워크 구축과 마을 조사 연구 사업, 주민 참여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청소년미래센터와 오감오촌커뮤니티센터는 지역주민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세대통합프로그램(캠핑, 제과제빵, 공예, 계절 맞춤 소풍)과 사회공헌사업(마을축제 지원, 농촌 일손 돕기)을 함께 협력해 추진할 예정이다.

이재연 청소년미래센터장은 “할머니, 할아버지가 익숙하지 않은 청소년에게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배우묜소 공동체활동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복환 오감오촌커뮤니티센터장은 “아동과 청소년이 부족한 오촌리 지역에 새로운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민이 더 건강할 삶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 및 사업 추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복지재단 누리집 또는 청소년미래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