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쓰레기 종량제봉투 위조방지 기술 협력을 위한 '서초구-한국조폐공사' 업무협약 체결

전성수 서초구청장, 성창훈 한국조폐공사 사장 등 관계자들 참석하여 위변조방지 기능강화를 위한 협력 등에 대해 협약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2 [06:12]

쓰레기 종량제봉투 위조방지 기술 협력을 위한 '서초구-한국조폐공사' 업무협약 체결

전성수 서초구청장, 성창훈 한국조폐공사 사장 등 관계자들 참석하여 위변조방지 기능강화를 위한 협력 등에 대해 협약
JK뉴스 | 입력 : 2024/11/22 [06:12]

▲ 전성수 서초구청장(오른쪽)이 21일 서초구청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JK뉴스=JK뉴스] 서울 서초구는 21일 쓰레기 종량제봉투 위조방지 기술 협력을 위해 한국조폐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초구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전성수 서초구청장, 성창훈 한국조폐공사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서 서명, 기념 촬영 및 기념품 교환을 진행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유가증권으로 취급하는 쓰레기 종량제봉투 위조방지를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기술을 보유한 한국조폐공사와 상호 협력방안을 담고 있다. 협약의 세부내용은 ▲한국조폐공사의 보안기술을 활용에 대한 합의 ▲종량제봉투와 음식물류 폐기물 수수료 납부필증에 대해 위변조방지 기능강화를 위한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는 한국조폐공사의 위조방지 기술을 사용하여 종량제봉투와 음식물류 폐기물 수수료 납부필증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기술적용을 할 예정이다.

특히, 많은 지자체에서 쓰레기 종량제봉투 위조방지 기술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위조방지 기술을 한 단계 향상시켜 구민들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는 올해 7월부터 기존 텍스트 중심의 쓰레기 종량제봉투 디자인을 픽토그램 중심의 새로운 디자인의 쓰레기 종량제봉투를 제작․판매중에 있다. 이는 구민들의 쓰레기 배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변경한 것으로, 쓰레기 종량제봉투에 투입하면 안 되는 재활용품 등에 대해 직관적인 픽토그램을 사용하여 배출 요령을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한국조폐공사와의 업무협약이 구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쓰레기 종량제봉투를 구매하고 사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