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국립과천과학관-한국전력공사 업무협약 체결

전력설비 전자파 이해증진 및 전시물(전시 콘텐츠) 구축·운영을 위한 긴밀한 협력 기대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1 [18:57]

국립과천과학관-한국전력공사 업무협약 체결

전력설비 전자파 이해증진 및 전시물(전시 콘텐츠) 구축·운영을 위한 긴밀한 협력 기대
JK뉴스 | 입력 : 2024/11/21 [18:57]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JK뉴스=JK뉴스] 국립과천과학관과 한국전력공사는 전력설비 전자파의 올바른 이해 증진 및 전시물(전시 콘텐츠) 공동 개발·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11월 21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전력설비 전자파에 대한 과학적 원리와 관련 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조성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전기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과학적 사고 함양을 위한 다양한 전시 및 교육프로그램, 행사 등을 공동 개발하고 운영하며 과학문화 확산 및 대중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2025년 전시물(전시 콘텐츠) 기획·설계를 완료하고 2026년 제작·설치를 목표로 한전의 전력설비, 전기 분야 등에 대한 전문기술 및 경험과 과천과학관의 전시기획 및 연출 역량 등을 활용하기 위한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한형주 관장은 “한전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쉽게 전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전력설비 전자파에 대한 오해와 불안을 해소하고 이해를 증진하는 객관적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