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청주시립도서관, ‘9가지 테마’ 북큐레이션 진행

청주대 문헌정보학과와 협업… 23일부터 연말까지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1 [16:47]

청주시립도서관, ‘9가지 테마’ 북큐레이션 진행

청주대 문헌정보학과와 협업… 23일부터 연말까지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11/21 [16:47]

▲ 청주시립도서관, ‘9가지 테마’ 북큐레이션 진행


[JK뉴스=JK뉴스] 청주시립도서관은 오는 23일부터 내달 말일까지 도서관 곳곳에서 다채로운 북큐레이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주대학교 문헌정보학과 강좌인 ‘장서개발론’(지도교수 김혜영)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청주대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다.

주요 북큐레이션 테마는 ‘흑백 레서(書)토랑’, ‘산타의 책선물’, ‘도서관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등이 있다.

특히 ‘추리 특급 열차: 진실은 언제나 하나!’ 코너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탐정이 되어 열차 속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새로운 날, 성장하는 나’, ‘행복한 나를 위한 새로운 시작’ 자기계발과 트렌드에 관심 있는 이용자를 위한 큐레이션과 ‘청주, 직지로 잇는 시간과 공간’이라는 지역 특화 테마도 준비돼 있다.

또한, ‘연말에도 신과함께’라는 주제로 문화 콘텐츠 속 모티프를 깊이 있게 탐구하는 코너와 ‘생각보다 더 내 취향이다’라는 제목으로 비문학 도서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큐레이션도 있어, 다양한 연령층과 관심사를 가진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단순한 도서 전시를 넘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행지에 맞는 책을 추천받는 이벤트, 요리에 관한 퀴즈를 풀고 관련 도서를 추천받는 이벤트, 탐정이 되어 추리를 해보는 이벤트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다.

청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도서관을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다양한 주제의 책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창의적이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