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KT&G김천공장, 『사랑의 김장나누기』뜨거운 온정나눔

저소득 소외계층 740세대에 김치(10㎏) 지원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1 [16:02]

KT&G김천공장, 『사랑의 김장나누기』뜨거운 온정나눔

저소득 소외계층 740세대에 김치(10㎏) 지원
JK뉴스 | 입력 : 2024/11/21 [16:02]

▲ KT&G김천공장, 『사랑의 김장나누기』뜨거운 온정나눔


[JK뉴스=JK뉴스]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KT&G 김천공장은 지난 20일 문화예술회관 주차장에서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장나누기'는 KT&G 김천공장에서 후원하고 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김천시장애인복지관이 함께 주관하는 복지지원 사업으로, 관내 사회복지기관·단체·시설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참여했다. 이날 만들어진 김치 10kg은 참여기관을 통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 74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정훈 KT&G 김천공장장은 “고(高)물가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은직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누기로 연말연시 저소득층의 훈훈한 겨울나기에 큰 힘이 됐으며, 아울러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지역복지 네트워크의 구심점으로서 시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경하 복지환경국장은 “매년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KT&G 김천공장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김천시는 더 많은 취약계층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KT&G는 연말 나눔 문화확산을 위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KT&G 상상나눔 On-情’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도 본사, 영업기관, 제조공장이 적극 동참해 전국 곳곳에서 김장김치 나눔, 월동용품 및 생계비 지원, 시설 및 주거개선 활동 등 약 20억 원 규모의 지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KT&G 상상나눔 On-情’활동에는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으로 모은 ‘상상펀드'가 활용된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태로 조성되며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