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남 공유재산 관리, 자신 있어요!”

도, 21-22일 2024 하반기 공유재산 연찬회 개최…직원간 화합 및 협력 강화 등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1 [16:11]

“충남 공유재산 관리, 자신 있어요!”

도, 21-22일 2024 하반기 공유재산 연찬회 개최…직원간 화합 및 협력 강화 등
JK뉴스 | 입력 : 2024/11/21 [16:11]

▲ 공유재산 업무 담당자 연찬회


[JK뉴스=JK뉴스] 충남도가 도-시군 공유재산 담당 직원간 화합 및 협력 강화를 통해 업무역량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도는 21일부터 22일까지 태안군 안면읍 아일랜드 리솜에서 도-시군 공유재산 담당자, 행정안전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하반기 공유재산 연찬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연찬회는 △공유재산 유공 표창 수여 △공유재산 교육 및 정책 설명 △도 공유재산 통합관리시스템 고도화 사업 소개 △공제사업 및 정기등록 교육 △현장 견학 등 역량 강화와 힐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첫 날은 행정안전부 회계제도과에서 ‘공유재산 제도해설과 질의회신 사례’ 강의를 통해 업무경험이 충분하지 않은 시군 담당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도는 올해 시군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한 공유재산 통합관리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소개,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둘째 날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공제 교육이 진행됐으며, 꽃지 해수욕장 현장 견학을 통해 업무에 지친 직원들이 재충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성일 도 세정과장은 “이번 연찬회는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높임과 동시에 도와 시군의 화합을 위해 마련한 자리로, 친목을 다지고 업무도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공유재산 관리가 올바른 방향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