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4년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재무회계 교육’ 실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5 [11:37]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4년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재무회계 교육’ 실시

JK 뉴스 | 입력 : 2024/04/15 [11:37]

▲ 포천시청


[JK뉴스=JK 뉴스] 포천시는 매월 포천시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재무회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센터는 어린이집 원장들이 예산작성 시 느끼는 궁금증을 해소하고 어린이집 예산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위해 교육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전 질문지를 받아 질문 결과를 기반으로 교육을 구성했다.

교육은 ▲2024년 재무회계 이해 ▲어린이집 실정에 맞는 예산작성 방법 안내 등으로 구성돼 체계적인 어린이집 운영과 재무회계 관리의 질적 수준 향상을 도모했다.

센터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총 3회에 걸쳐 관내 79개소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및 원장 95명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전문 컨설팅 강사를 통한 1:1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한 바 있으며, 사후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만족’ 91.3%, ‘만족’ 8.7%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전혜경 센터장은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매월 정기적으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재무회계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을 통해 보다 능률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어린이집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매월 교육과 컨설팅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상호작용 표준 보육 과정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