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울진 왕피천공원, 세계적 수준의 공원으로 전면 리뉴얼 한다!

왕피천공원 리노베이션 기본구상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1 [13:35]

울진 왕피천공원, 세계적 수준의 공원으로 전면 리뉴얼 한다!

왕피천공원 리노베이션 기본구상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11/21 [13:35]

▲ 울진 왕피천공원, 세계적 수준의 공원으로 전면 리뉴얼 한다!


[JK뉴스=JK뉴스] 울진군은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왕피천공원 리노베이션 기본구상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손병복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주민대표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용역보고,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조성 20년을 맞은 왕피천공원은 울진의 중앙공원 역할을 하고 있지만, 2005년 친환경엑스포 행사 개최를 위해 조성된 공간구조 그대로 공원으로 활용되다 보니 공원 이용 목적에는 최적화되지 못한 한계가 있었다.

엑스포 행사 당시의 유휴 공간이 존치되어 있고 대부분의 시설이 노후화됐으며, 특히 직선적이고 단절된 구조로 인해 왕피천, 수산송림 등 뛰어난 생태자원이 가진 잠재력을 충분히 이끌어 내지 못한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군에서는 울진 철도시대를 맞아 울진역 최인접 관광지이자 울진의 얼굴인 왕피천공원을 대대적으로 새단장 하기 위해 올해 7월부터 리노베이션 연구용역을 추진 중이다.

이번 중간보고 내용에 따르면 공원 공간을 전면 재구조화한다. 기존 왕피천 생태자원의 장점을 부각하고 사계절 내내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정원을 조성하여 공원을 방문한 이용객이 자연과 보다 더 교감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친수형 광장, 하늘숲길과 같은 특화공간을 조성하고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하는 등 오래 체류하면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원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최종적으로 기 추진 중인 ➊지방정원 조성사업 ➋유기농복합서비스지원단지 조성사업 ❸사계절 오션리조트 조성사업과 하나의 그림으로 연계하여 왕피천 일원을 전국 최고의 관광단지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공원 리노베이션의 눈높이를 영국 하이드파크, 뉴욕 센트럴파크 등 세계적 수준으로 설정했다”라며 “울진군민들은 타지자체에서 부러워할 만한 최고 수준의 공공 조경 공간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관광이 되려면 먹고 자고 소비하는 체류형 관광으로의 전환이 필수적으로 왕피천공원 리노베이션 사업이 큰 마중물이 되어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