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 중구 영종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과 일촌 맺어 이웃이 이웃을 돌보다

올리사랑 독거어르신 안부지킴이 사업 추진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5 [11:56]

인천 중구 영종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과 일촌 맺어 이웃이 이웃을 돌보다

올리사랑 독거어르신 안부지킴이 사업 추진
JK 뉴스 | 입력 : 2024/04/15 [11:56]

▲ 인천 중구 영종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과 일촌 맺어 이웃이 이웃을 돌보다


[JK뉴스=JK 뉴스] 인천 중구 영종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독거노인 19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살피고, 왕갈비탕 등 먹을거리를 전달하는 ‘올리사랑 독거어르신 안부지킴이 사업’을 시행했다.

협의체는 이번 사업을 통해 위원들과 지역 내 독거노인을 1:1 매칭해 주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고, 4월부터 12월까지 분기별로(총 4회) 인당 2만5,000원 상당의 먹을거리를 지원한다.

한 어르신은 “찾아오는 사람이 없어 외로웠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맛있는 음식을 선물해 준 덕분에 저녁은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아 행복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허재봉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사람이 찾아오는 것만으로도 큰 기쁨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 앞으로 더 세심히 지역주민의 안부를 살피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공동위원장인 최점호 영종동장은 “항상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애써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공공에서도 주민들이 체감 가능한 복지를 실현하는 데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