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김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 추진

읍면동 협의체 위원 교육으로 ‘함께하는 복지, 새로운 협력’의 장 마련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1 [13:41]

김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 추진

읍면동 협의체 위원 교육으로 ‘함께하는 복지, 새로운 협력’의 장 마련
JK뉴스 | 입력 : 2024/11/21 [13:41]

▲ 김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 추진


[JK뉴스=JK뉴스] 김제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1일 농업인 교육문화 지원센터 2층에서 19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0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최병균 김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위원장과 박정임 강사를 초청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한 전문성 함양 고취와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서 지역복지의 중심 역할을 강조로 지역주민의 복지 체감도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공공부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발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발표 등으로 진행됐으며, ‘고독사 발굴’을 주제로 김제시의 지역 여건과 자원 현황을 알아보고,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영세 민간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 정신뿐만 아니라, 이웃에게 먼저 다가가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며, 앞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복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을 자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민 관 협력의 중심축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인적안전망의 중심으로서 위기가구 발굴과 고독사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공공정책만으로 부족한 부분을 함께 채워나갈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공공과 민간의 협력으로 지역사회의 복지 보호 체계가 한층 두터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