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부평구, 2024년 아동학대 공공 대응체계 운영평가 2년 연속 보건복지부 장관 우수상 수상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1 [11:58]

부평구, 2024년 아동학대 공공 대응체계 운영평가 2년 연속 보건복지부 장관 우수상 수상

JK뉴스 | 입력 : 2024/11/21 [11:58]

▲ 부평구, 2024년 아동학대 공공 대응체계 운영평가 2년 연속 보건복지부 장관 우수상 수상


[JK뉴스=JK뉴스] 부평구는 ‘2024년 아동학대 공공 대응체계 운영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아동학대 대응 공공성 강화에 대한 지방자치단체의 관심을 높이고자,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지자체 성과를 평가하고 이를 포상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구가 진행한 ▲아동학대전담공무원 배치 및 지원 ▲대응체계 내실화 ▲아동학대 대응체계 강화를 위한 아동학대 예방·홍보 ▲유관기관 협업 등이 해당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관련, 구는 전담의료기관 지정과 활용을 통한 아동학대 신속 대응, 유관기관 협력체계를 통한 아동학대 공동대응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아동이 흥미로워하는 동화구연을 활용해 아동학대 예방 자체 교육 사업을 개발하는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예방사업으로 아동학대 인식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차준택 구청장은 “앞으로도 모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부평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 소속 아동학대전담공무원 3명도 아동학대예방 유공 관련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인천광역시장 표창 등을 수상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