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맞춤형 교사 연수 통해 기초학력 지도역량 높인다

2024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주제선택형 직무연수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1 [10:38]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맞춤형 교사 연수 통해 기초학력 지도역량 높인다

2024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주제선택형 직무연수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11/21 [10:38]

▲ 2024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주제선택형 직무연수


[JK뉴스=JK뉴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23일까지 제주도교육청 오라청사에서 도내 초·중학교 교사 75명을 대상으로 ‘2024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주제선택형 직무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서귀포시와 제주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공동으로 주관하며, 참가자가 연수 주제를 선택하는 주제선택형 직무연수로 총4가지 주제로 개설하여 진행하고 있다.

지난 16일에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진단도구를 활용한 학습지원 대상학생의 이해 ▲교육 정보 기술을 활용한 기초학력 지도를 주제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기초학력 진단 및 개별 맞춤 지도 방법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다.

오는 23일에는 ▲놀이를 통한 기초문해력 지도 ▲손에 잡히는 분수 지도 주제로 구성되어 다양한 교구로 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한글 해득 및 수학 분수 지도 방법을 연수한다.

중학교 교사 대상 연수는 지난 15일과 16일에 진행됐으며 오는 23일에도 진행되는데 연수는 ▲학습전략 검사의 활용과 이해 ▲경계선지능 학생에 대한 이해와 지도 방안 ▲중등 문해력 지도 접근 방안 ▲중등 수리력 지도 접근 방안 등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4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참여하는 맞춤형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온라인 진단과 교육 정보 기술을 활용한 학생 맞춤 지도와 기초학력 지도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에서는 교사들이 다양한 유형의 학습지원 요구를 분석하고 학생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여 지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