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 택시 새롭게 달린다!‘해피 인천 택시’사업 추진

인천 택시, 친절과 안전으로 다시 태어나다 … 이미지 제고 및 서비스 개선 노력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1 [08:49]

인천 택시 새롭게 달린다!‘해피 인천 택시’사업 추진

인천 택시, 친절과 안전으로 다시 태어나다 … 이미지 제고 및 서비스 개선 노력
JK뉴스 | 입력 : 2024/11/21 [08:49]

▲ 인천 택시 새롭게 달린다!‘해피 인천 택시’사업 추진


[JK뉴스=JK뉴스] 인천광역시는 인천 택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11월 21일부터 인천 법인택시 운행차량 4,695대에 ‘아이(i)-TAXI, 해피 인천 택시’와 ‘히트(HiT) 5대 친절서비스’ 스티커를 부착해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천시민뿐만 아니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외국인들에게 친절하고 안전한 인천 택시 이미지를 전파하고 도시브랜드를 향상시키기 위해 인천법인택시조합이 제안한 ‘아이(i)-TAXI, 해피 인천 택시’ 스티커 부착 사업을 바탕으로 ‘인천택시 위상 제고를 위한 택시 이미지 개선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인천법인택시조합은 시민에게 사랑받는 안전하고 편안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월에는 ‘스마일 세이프티(SS, Smile Safety) 택시서비스 결의대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후에도 조합과 노사는 함께 ‘스마일 세이프티(SS) 택시서비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인천시가 택시조합과 함께 추진하는 이번 ‘인천택시 이미지 개선사업’은 법인택시를 시범으로 하여, ▲【1단계】‘아이(i)-TAXI, 해피 인천 택시’ 스티커를 차량 외부에 부착하고, ▲【2단계】‘히트(HiT) 5대 친절서비스’ 스티커를 차량 내부에 부착한 뒤, ▲【3단계】택시업계 및 시민 의견을 수렴하여 택시 색상 변경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인수 시 교통국장은 “‘아이(i)-TAXI, 해피 인천 택시’가 인천 택시의 상징으로 자리 잡기를 바라며, 이를 부착함으로써 운수종사자들이 ‘히트(HiT) 5대 친절서비스’를 실천하고, 인천 택시 운수종사자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인천시는 앞으로도 이용객들에게 안전하고 친절한 인천 택시를 타는 만족감과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