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남경제진흥원, 도내 새일센터 취‧창업 지원 우수사례집 발간

여성들의 취‧창업 성공 스토리 담긴 사례집 발간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0 [18:21]

충남경제진흥원, 도내 새일센터 취‧창업 지원 우수사례집 발간

여성들의 취‧창업 성공 스토리 담긴 사례집 발간
JK뉴스 | 입력 : 2024/11/20 [18:21]

▲ 충남경제진흥원, 도내 새일센터 취‧창업 지원 우수사례집 발간


[JK뉴스=JK뉴스] (재)충남경제진흥원내 충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도내 여성들의 취·창업 성공을 독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그간 센터의 지원을 받아 취‧창업에 성공한 여성들의 감동적인 스토리와 성과를 담은 '2024년 도내 새일센터 취‧창업 지원 우수사례집'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집에는 다양한 연령대와 배경을 가진 여성들이 새일센터의 맞춤형 지원을 통해 도전한 취업과 창업 과정이 구체적으로 소개되어 있다. 각 사례는 여성들이 자신의 경력을 재정비하고 경제적 자립을 이룬 과정과 새일센터의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극복해 얻은 성과 등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주요 사례로는 ▲경력 단절 후 재취업에 성공한 여성 ▲창업 교육을 통해 자신의 사업을 시작한 여성 ▲기술 교육을 통해 전문직으로의 진출에 성공한 여성 등의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새일센터가 제공하는 맞춤형 컨설팅, 직업훈련, 심리상담 등의 지원이 큰 힘이 됐음을 보여준다.

충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례집이 취업이나 창업을 꿈꾸는 여성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함께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여성이 경력을 되찾고,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일센터는 도내 여성들의 취업과 창업을 돕기 위해 직업훈련, 멘토링 프로그램, 창업 컨설팅 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취업 연계 지원 및 일자리 알선, 경력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

이번 사례집은 충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도내 여성들의 성공적인 취‧창업을 위한 노하우와 정보가 필요한 이들에게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