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예천군 드림스타트, ‘육아의 쉼표를 찍다, 힐링요가’부모교육 프로그램 진행

학부모 60명과 함께 한 스트레스 해소 및 힐링 시간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0 [11:38]

예천군 드림스타트, ‘육아의 쉼표를 찍다, 힐링요가’부모교육 프로그램 진행

학부모 60명과 함께 한 스트레스 해소 및 힐링 시간
JK뉴스 | 입력 : 2024/11/20 [11:38]

▲ 예천군 드림스타트, ‘육아의 쉼표를 찍다, 힐링요가’부모교육 프로그램 진행


[JK뉴스=JK뉴스] 예천군 드림스타트는 11월 20일부터 21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 60명을 대상으로 예천군 아이사랑 안심케어센터에서 힐링요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요가 프로그램은 육아에 지친 부모들에게 정신적, 신체적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육아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일과 육아에 지쳐서 몸과 마음이 힘든 상태로 지내다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좋았고 오늘 배운 요가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건강하게 생활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현자 예천군 주민행복과장은 “바쁜 일상에서 부모님들이 자신을 돌볼 여유를 갖기란 쉽지 않을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요가 프로그램을 통해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게 도와드려 기쁘고 앞으로 부모님들을 위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와 보건, 복지, 교육, 보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