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미추홀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종합평가대회’ 개최해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0 [11:39]

미추홀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종합평가대회’ 개최해

JK뉴스 | 입력 : 2024/11/20 [11:39]

▲ 미추홀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종합평가대회’ 개최해


[JK뉴스=JK뉴스] 인천 미추홀노인인력개발센터는 지난 1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노인 일자리 참여자와 내외빈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종합평가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올 한 해 노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센터는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중 8명의 우수참여자를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스마트 기억이(e)-음 드론 시연과 올해 사업 성과 보고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센터는 올해 노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활동 활성화를 위해 59개 사업단을 운영했으며, 총 5,301명의 어르신이 참여해 목표 대비 117%의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공모사업을 통해 노인 공익 활동사업단에서 폐비닐 분리배출 도우미가, 노인역량 활용 사업에서 시니어 사용성 평가단이 선정돼 어르신들께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했다.

이영훈 구청장은 “어르신들이 사회적 역할을 통해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헌신한 센터와 참여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자립형 일자리를 확대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앞으로도 노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기여 확대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의미 있는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창출에 힘쓸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