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여주시, '2024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 성공적 참가

지역 특산품 증정과 상담으로 방문자에게 높은 호응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0 [11:46]

여주시, '2024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 성공적 참가

지역 특산품 증정과 상담으로 방문자에게 높은 호응
JK뉴스 | 입력 : 2024/11/20 [11:46]

▲ 여주시, '2024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 성공적 참가


[JK뉴스=JK뉴스] 여주시는 지난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수원 메쎄에서 열린 ‘2024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의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등 100여 개 단체가 참가했으며, 여주시는 귀농·귀촌 상담부스를 운영하며 방문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 기간 여주시는 귀농 창업 및 주택 구입 정책을 안내하고, 농특산물을 전시·홍보하여 여주시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특히 귀농·귀촌 상담 부스에서는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방문자에게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개인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여주시의 귀농 정책 지원 사업 및 농산물 브랜드 인지도를 확인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상담에 참여한 방문자들에게는 여주의 대표 특산품인 쌀을 증정하고, 땅콩을 시식할 기회를 제공해 여주시 농산물의 맛과 품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방문객들은 여주의 특산품과 상담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여주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귀농·귀촌인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정책과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귀농 준비부터 정착까지 모든 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해 여주를 귀농·귀촌의 매력적인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여주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귀농·귀촌 홍보 활동과 지원 사업을 통해 귀농 희망자와 여주시 간의 소통을 강화하며,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힘쓸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