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김천상무 개령초 방문 축구교실

‘학교로 오슈웅’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19 [17:05]

김천상무 개령초 방문 축구교실

‘학교로 오슈웅’
JK뉴스 | 입력 : 2024/11/19 [17:05]

▲ 김천상무 개령초 방문 축구교실


[JK뉴스=JK뉴스] 개령초등학교는 11월 15일 오전, 강당과 운동장에서 김천상무 학교 방문 축구교실 ‘학교로 오슈웅’을 진행했다.

이번 축구교실은 김천상무프로축구단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김천상무 U12 한대희 감독과 이용성 코치가 본교를 방문하여 지도했으며 개령초등학교 전교생과 교사들이 참여했다.

강당에서 인사 후 준비운동을 하고, 운동장으로 나가 본격적인 활동을 했다. 색깔별 접시콘 모으기로 몸풀기를 하고, 감독, 코치와 1:1 축구를 하며 올바른 드리블 및 슈팅 방법을 익혔다. 다음으로 감독, 코치 대 전교생 축구를 하며 패스 방법을 익히고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는 태도를 길렀다. 마지막으로 강당에서 감독, 코치와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 유소년 선수인 3학년 허○○ 학생은 “아침에 비가 와서 축구교실을 못 하면 어쩌나 하고 마음이 조마조마했는데 축구를 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어요.”라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1학년 김○○ 학생은 감독님에게 “내년에도 우리 학교에 축구교실을 하러 또 오실 거예요?”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개령초등학교 학생들은 축구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며 기초체력을 기르고 축구 기술을 익혔다. 또한 자신의 잠재 능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했다. 축구교실은 스포츠 정신을 함양하고, 질서와 규칙 준수, 서로 협력하는 태도를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