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의성교육지원청, 양성평등 교육으로 더 나은 돌봄교실을 만들다!

의성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19 [14:48]

의성교육지원청, 양성평등 교육으로 더 나은 돌봄교실을 만들다!

의성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11/19 [14:48]

▲ 의성교육지원청, 양성평등 교육으로 더 나은 돌봄교실을 만들다!


[JK뉴스=JK뉴스]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11월 19일, 의성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관내 돌봄전담사를 대상으로‘양성평등 교육 및 체험 실습’을 주제로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양성평등 교육과 성인지 감수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돌봄교실에서 어떻게 실천할 수 있을지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방법들이 공유됐다. 교육에 참석한 돌봄전담사들은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성평등의 가치를 어떻게 전달하고 가르칠 수 있는지를 배우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교육 참가자들은 돌봄교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체험활동으로 화과자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돌봄전담사들의 직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으며, 궁극적으로 돌봄 서비스의 품질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돌봄전담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성평등 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깊이 깨닫게 됐고, 이를 돌봄교실에서 어떻게 실천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배우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성평등과 배려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돌봄교실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성태동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초등돌봄교실을 보다 평등하고 포용적인 공간으로 만들어 가는 중요한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 돌봄전담사들이 아이들에게 성평등 가치관을 자연스럽게 전달함으로써, 더 나은 사회적 환경을 만들어 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의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돌봄 교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