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계양구, 2024년 혁신 연구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연구하는 조직문화 확산과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 발굴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19 [11:07]

계양구, 2024년 혁신 연구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연구하는 조직문화 확산과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 발굴
JK뉴스 | 입력 : 2024/11/19 [11:07]

▲ 계양구, 2024년 혁신 연구동아리 경진대회


[JK뉴스=JK뉴스]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18일 구청사 6층 배움터1에서 ‘2024년 혁신 연구동아리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계양구 혁신연구동아리’는 연구하는 조직문화 확산과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22년부터 시작된 시책이다.

동아리는 계양구 소속 직원들이 부서와 직급, 연령 등에 관계없이 자율적으로 구성해 운영되고 있다.

2024년에는 총 5개 팀(30명)이 구성돼 다양한 연구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이날 한 해 동안의 연구과제 성과를 발표하는 경진대회가 개최됐다.

열띤 대회 결과, 우수 동아리로는 ▲최우수 ‘빅데이터 기반 재난 대응 플랫폼 구축’을 주제로 한 ‘안전탐험대팀’, ▲우수 ‘동 사회복지 현장에 맞는 복지서비스 전달방식 개선방안’을 주제로 한 ‘제도개선화팀’, ▲장려 ‘체납자동차, 거주자 우선주차 NO!’를 주제로 한 ‘계양구 세금징수대팀’이 각각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우수 동아리에게는 향후 12월 공감·소통의 날에서 상장 수여와 함께 포상금 및 특별휴가 등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업무와 연구동아리 활동을 병행하며 불편 사항을 개선해 온 직원들의 노력 덕분에, 직원의 근무 환경과 구민 생활의 편의가 한층 나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연구동아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더욱 효율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통과 협력의 조직문화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