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청양군청 작은미술관, 특별기획전『충남 캘리그라피 협회전 및 초대작가전』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19 [10:10]

청양군청 작은미술관, 특별기획전『충남 캘리그라피 협회전 및 초대작가전』개최

JK뉴스 | 입력 : 2024/11/19 [10:10]

▲ 청양군청 작은미술관, 특별기획전『충남 캘리그라피 협회전 및 초대작가전』개최


[JK뉴스=JK뉴스] 청양군 생활미술협회는 지난 15일에 초대작가들과 충남캘리그라피 협회 회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군청 지하 1층 작은미술관에서『충남 캘리그라피 협회전 및 초대작가전』 개막식을 진행하고 작가소개와 작품 설명, 감상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시회는 대전, 홍성 등 인근 충청권 작가들의 모임인 ‘충남캘리그라피 협회’에서 그린 총 18개의 캘리그라피 작품들로 진행한다. 전시회에는 강현숙, 고문규, 김경아, 김귀성, 김정왜, 김정은, 김정화, 김희원, 박현숙, 백경옥, 신성아, 이윤채, 이희두, 임영미, 정석교, 조은석, 최선영, 홍경람 작가가 참여했다.

이번 전시의 초점은 관람객들이 좋은 글귀와 감각적인 손 글씨를 감상하고 누구나 캘리그라피를 쉽게 접하는 기회를 제공함에 있다. 전시회는 오는 12월 30일까지 청양군청 지하 1층 작은미술관에서 개최하고 방문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우제권 청양군 생활미술협회 대표는 “이번 전시는 충남 캘리그라피 협회전과 협업해 개성 있고 재능 있는 작가들과 함께 진행하는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윤여권 부군수는 “문화 관람 시설이 부족한 실정인 우리 청양에서 작은 미술관을 운영해 군민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곳에서 많은 군민이 예술 작품을 손쉽게 감상할 수 있길 소망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