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병원 갈 걱정 NO! 정읍시 찾아가는 왕진버스, 의료취약계층에 큰 도움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19 [09:34]

병원 갈 걱정 NO! 정읍시 찾아가는 왕진버스, 의료취약계층에 큰 도움

JK뉴스 | 입력 : 2024/11/19 [09:34]

▲ 정읍시 찾아가는 왕진버스


[JK뉴스=JK뉴스] 정읍시는 지난 15일 칠보면 행복이음센터에서 농촌지역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찾아가는 농촌 왕진버스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열린의사회, 다비치안경 군산점, 아이오바이오 등 전문 의료 인력 10여 명이 참여해 옹동, 칠보, 산내, 산외면의 의료취약계층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민들에게는 양·한방 진료, 구강검사, 검안 및 돋보기 제공 등 다양한 맞춤형 의료서비스가 제공됐다.

특히, 이동이 어려운 교통약자를 위해 수송 버스를 운영해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병원에 가려면 오랜 시간이 걸려 불편했는데, 왕진버스가 직접 찾아와 진료도 해주고 필요한 약까지 챙겨주니 너무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역활력과 관계자는 “농촌지역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농촌지역의 의료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농촌 왕진버스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병·의원과 약국이 부족한 농촌지역에 원스톱 종합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사례는 농촌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의료 취약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대표적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