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동해시, 동해상업고등학교 취업아카데미 특별강의 개최

일시 및 장소: 11월 19일 청년공간 열림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19 [09:55]

동해시, 동해상업고등학교 취업아카데미 특별강의 개최

일시 및 장소: 11월 19일 청년공간 열림
JK뉴스 | 입력 : 2024/11/19 [09:55]

▲ 동해시청


[JK뉴스=JK뉴스] 동해시는 지난 11월 19일 청년공간 열림에서 동해상업고등학교 졸업예정자 16명을 대상으로 취업아카데미 특별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지난 7월부터 시작된 취업아카데미는 공공기관 면접관을 포함한 취업 관련 분야에서 특화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Chat-GPT로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입사지원서 작성 요령, 하반기 공공기관 취업 전략 등 매월 취업준비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 등을 추진했다.

19일 열린 특별강의는 특별히 동해상업고등학교의 요청으로 진행, ‘호감을 주는 첫인상 만들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두 가지 섹션으로 나누어 열렸다.

첫 번째 섹션은 비즈니스 매너와 이미지메이킹을 주제로 면접과 직장생활에서 필요한 기본 소양 과정을, 두 번째 섹션에서는 면접용 메이크업을 받고 청년공간열림에서 무료로 대여하고 있는 정장을 착용하여 면접 시 옷차림 및 매너 등 종합적인 면접 준비 과정을 경험하게 됐다.

이번 특별강의에 참여한 학생은 “이번 강의로 청년센터에서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서비스에 대해 알게 됐다. 앞으로 면접 시에 적극 활용해 보겠다.”고 말했다.

김형기 경제과장은 “이번 특별강의를 통하여 학생들이 취업 준비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자리가 됐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취업에 도움이 되는 강좌를 꾸준히 운영하여 사회로 진출하는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