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함안군사회복지협의회, 주거환경개선사업 ‘두레하우스’완료

소통과 나눔이 함께 하는 행복한 함안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기사입력 2024/11/15 [16:39]

함안군사회복지협의회, 주거환경개선사업 ‘두레하우스’완료

소통과 나눔이 함께 하는 행복한 함안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입력 : 2024/11/15 [16:39]

▲ 함안군사회복지협의회, 주거환경개선사업 ‘두레하우스’완료


[JK뉴스=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사회복지법인 함안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육)은 지난 14일 경남개발공사가 후원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 ‘두레하우스’를 완료했다.

‘두레하우스’란 경남개발공사가 도내 주거환경이 취약한 장애세대, 홀로노인, 조손가정 세대 등을 대상으로 도배,장판 교체 및 화장실 개선 등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가정에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지원하는 복지 사각지대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수혜대상자로 배우자 사망 후 홀로 지내며 어르신으로 창호 샷시 일체와 방문, 전등을 교체했으며, 화장실 문을 수리 완료했다.

대상자는 “매년 태풍이나 바람이 많이 불 때마다 걱정으로 잠을 못 자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 문도 고치고, 단열까지 좋아져서 올겨울은 따뜻하게 날 수 있게 됐다”라며 함안군사회복지협의회와 경남개발공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상육 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후원사업을 발굴하여 함안군 내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사회복지법인 함안군사회복지협의회는 어려운 이웃 돕기를 지원하며 지역 자원봉사자들을 모집 중이며 문의사항은 전화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