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북교육청-월드비전, 충청북도 꿈꾸는 아동 청소년 지원사업 장학금 전달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5 [06:56]

충북교육청-월드비전, 충청북도 꿈꾸는 아동 청소년 지원사업 장학금 전달

JK 뉴스 | 입력 : 2024/03/15 [06:56]

▲ 충청북도교육청


[JK뉴스=JK 뉴스] 충청북도교육청은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 충북사업본부와 함께 ‘미래희망을 가지고 꿈꾸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15일 진행했다.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은 도내 아동‧청소년의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다양한 지원 사업을 매년 진행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총 304,617,060원의 장학금을 ▲아이시원(냉방비 지원사업) ▲난방온(난방비 지원사업) ▲꿈엽서 장학금 등 다양한 지원을 필요로 하는 아동들을 돕는 '위기아동 지원사업'을 통해 약 938명의 학생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조성준 월드비전 충북사업본부장은 “월드비전 충북사업본부는 도교육청과 협력하여 도내 아동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특히 우리 아동들이 미래 희망을 가지고 꿈꾸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교육기관과 월드비전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면서 충청북도 내 많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이 전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공감‧동행 교육과 복지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 충북사업본부는 충청북도교육청과 '글로벌 민주시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꿈꾸는 아이들 지원사업 ▲세계시민교육 ▲꿈엽서 그리기대회(SDGs) ▲국내외 이웃돕기사업 등의 글로벌 나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나눔인성 인재 양성의 마중물이 되고자 아동․청소년 꿈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