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시, 치유농업 이끌어갈 인재 20명 양성

인천 농업기술센터,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 1기 수료식 개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4 [14:29]

인천시, 치유농업 이끌어갈 인재 20명 양성

인천 농업기술센터,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 1기 수료식 개최
JK 뉴스 | 입력 : 2024/04/14 [14:29]

▲ 인천시, 치유농업 이끌어갈 인재 20명 양성


[JK뉴스=JK 뉴스]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치유농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실시한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 1기 과정은 치유농업에 대한 이해와 치유농업 프로그램 및 치유농장 운영 역량을 강화해 치유농업 서비스를 표준화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교육이다.

치유농장을 운영하거나 희망하는 농장주 2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 기초과정을 시작으로 올해 4월 심화과정까지 총 24회 150시간 동안 교육을 운영했다.

교육 내용은 농촌진흥청 지침에 따라 치유농업 및 자원의 이해, 치유농업시설 준비 및 운영, 치유농업 프로그램 개발, 사업운영계획서 작성, 특수목적형 치유농업, 유관기관 실습으로 진행됐으며, 농촌진흥청 담당자·선진농장주·치유농업사·교수·유관기관 담당자 등 전문 강사가 강의해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현재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 2기가 진행되고 있으며,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을 수료하면 2025년부터 농촌진흥청이 추진하는 ‘우수 치유농업시설 인증제’을 신청할 자격을 받을 수 있다.

이희중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치유농업의 가치와 희망을 보시고 치유농업이라는 분야에 선구자가 되어주신 1기 교육생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2기 교육생분들도 치유농장을 운영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