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구미시 선산보건소 "오랜만에 단장한 어르신들, 장수사진 촬영에 웃음꽃 활짝"

선산보건소, 송삼리 치매보듬마을 어르신께 인생 한컷 제공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14 [13:25]

구미시 선산보건소 "오랜만에 단장한 어르신들, 장수사진 촬영에 웃음꽃 활짝"

선산보건소, 송삼리 치매보듬마을 어르신께 인생 한컷 제공
JK뉴스 | 입력 : 2024/11/14 [13:25]

▲ 구미시 선산보건소 "오랜만에 단장한 어르신들, 장수사진 촬영에 웃음꽃 활짝"


[JK뉴스=JK뉴스] 선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3일 무을면 송삼리 문화마을 경로당에서 치매보듬마을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행복한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열었다.

치매보듬마을은 치매 환자들이 이웃의 배려 속에서 일상생활을 안전하게 이어갈 수 있도록 조성하는 치매 친화적 마을로, 무을면 송삼리는 2022년 다섯 번째 치매보듬마을로 지정되어 운영 중이다.

장수사진 촬영은 LG디스플레이의 치매극복사업 후원으로 이뤄졌으며, 대한미용사회 선산지부가 어르신들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담당해 훈훈함을 더했다. 촬영된 사진은 보정 작업 후 액자로 제작해 어르신들께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단장하고 나니 젊어진 기분”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은주 선산보건소장은 “장수사진 촬영을 통해 어르신들께 만수무강의 기운이 깃들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치매 환자들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지낼 수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