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전시교육청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가칭)영유아학교 시범사업 연계 유보통합 안정적 기여

‘찾아가는 공연형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14 [09:49]

대전시교육청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가칭)영유아학교 시범사업 연계 유보통합 안정적 기여

‘찾아가는 공연형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11/14 [09:49]

▲ 대전시교육청


[JK뉴스=JK뉴스] 대전시교육청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11월부터 12월까지 (가칭)영유아학교 시범사업 연계‘찾아가는 공연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공연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유보통합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현장 지원 사업으로 신청 접수된 대전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39개원을 대상으로 11월부터 12월까지 이루어지며 유아가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악기, 동화 스토리텔링, 마술공연을 운영한다.

아이들에게 익숙하고 친근한 동요를 타악기 연주와 함께 불러보고 음악을 느껴보며 즐기는 유아 참여형 타악기 공연, 유아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생명존중의 마음과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동화 스토리텔링, 계절에 맞는 동요에 맞춰 유아가 마술에 직접 참여하여 신나는 마술을 경험하는 신기한 마술공연이 유치원 및 어린이집 현장을 찾아간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강미애 원장은 “(가칭)영유아학교 시범사업 연계의 본 프로그램을 통해 유보통합이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기를 바라며,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가 문화예술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고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는 체험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유보통합 실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적극적으로 현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