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북교육청 교육도서관, 『아주 특별한 선물책』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14 [06:47]

충북교육청 교육도서관, 『아주 특별한 선물책』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11/14 [06:47]

▲ 교육도서관, 『아주 특별한 선물책』 운영


[JK뉴스=JK뉴스]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12일(화)부터 오는 25일(월)까지 청소년 대상 독서 프로그램 '아주 특별한 선물책'을 참여자 접수를 받는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친구(선․후배)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은 편지와 책을 선물하고, 이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충청북도교육청 통합도서관에 가입한 중학생 및 선거권이 없는 고등학생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자와 대상자 모두 동일 연령대(주민등록상 생년월일 2006년 12월 7일 ~ 2011년 1월 1일)로 운영한다.

참여자는 유레카 설문조사 링크를 통해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며, 신청한 도서는 12월 2일부터 6일까지 우편을 통해 대상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교육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를 매개로 한 따뜻한 교류와 소통을 지원하며, 나눔과 배려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하며 청소년들이 독서 경험을 통해 지속 가능한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이번 '아주 특별한 선물책'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책을 선물하고 받는 과정을 경험하며, 독서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도서관의 역할이 단순히 자료 제공만 하는게 아니라 사회적 소통의 장으로 거듭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